Aruba IAP 모드를 CAP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 – wifi 연결 사용.

Aruba wifi 연결로 IAP 모드를 CAP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

사용 모델: AP-325
사전준비 사항: AP설정(Aruba AP 105 공장 초기화 및 설정 참고)

이전글 Aruba AP ISA 모드를 CAP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 – serial console 사용에서는 콘솔 케이블 연결로 아루바 AP의 IAP 모드를 CAP로 변경하였다. 하지만, wifi로 AP에 접속하여 변경 할 수도 있다.

아루바 AP가 IAP 모드로 설정되어 있다면, 아래 그림처럼 SetMeUp-xx:xx:xx 형식의 SSID를 볼 수 있다. 여기서 접속 할 SSID를 선택하여 AP에 연결한다.

이제, 웹브라우저를 열고(c최신 버전의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는 보안 문제로 접속을 거부 할 수도 있다. 나는 IE를 사용했다.), 주소창에, https://setmeup.arubanetworks.com 이나, 콘솔에서 설정한 AP의 IP 주소를 입력한다.

로그인 창이 열리면 ID admin, password admin을 하면 아래처럼 언어 선택화면을 볼 수 있다.

언어를 선택하고 화면 오른쪽 윗 부분의 ‘유지보수’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 같은 창이 열린다.

여기서 오른쪽 끝 ‘변환’ 탭을 선택한다. 그리고, 변환할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, 위쪽부터 RAP, CAP Standalone AP다.

두번째 CAP를 선택하고, 컨트롤러의 IP주소를 입력한 다음 ‘지금변환’ 버튼을 누른다.

변환이 끝나면 SSID가 없어져 연결이 끊기기 때문에, 아래 처럼 AP가 응답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다

이제, 컨트롤러에 접속하여 show ap database 명령으로 AP가 추가된 것을 확인한다.

답글 남기기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